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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 언어 : Python
IDE : Pycharm
맵 구현 툴 : Tiled
사용 라이브러리 : Pygame
주제 : RPG game with Pygame
팀원 : 4
활용 오픈소스 : https://github.com/kidscancode/pygame_tutorials
활용 유튜브 : https://youtu.be/3UxnelT9aCo
깃허브 주소 : https://github.com/the-groot/Python-basicproject
내용 : 원래 활용한 오픈소스는 총을 써서 좀비를 잡는 게임이었다면,
우리의 프로젝트는 내용을 조금 바꿔서
몬스터가 좀비만 나오는 기존의 것에서
몬스터의 종류를 증가시키고, 보스몬스터또한 구현했다.
또한 사운드를 입혔고, 시작화면과 종료화면의 ui를 새롭게 구성했다.
캐릭터의 이미지를 변경시켰다.
그리고, 몬스터는 생성되자마자 사용자를 향해 달려오도록 구현했는데,
거리가 일정기준이상 멀어지면 몬스터가 움직임을 멈추도록 구현했다.
또한, rpg의 느낌을 내기위해
무기의 종류를 여러개로 변경했고, 무기마다 데미지, 스피드, 발사 횟수를 다르게 구현했다
마지막으로, 게임의 다양성을 위해 아이템을 추가했다.
체력 회복, 스피드 증가, 일정시간 무적, 일정시간 공격력 증가를
각각 빨강, 파랑, 초록 노랑 물약으로 구현했다.
+
맵은 Tiled 툴을 이용해 우리가 직접 만들었다.
오른쪽 화면위에 남은 몬스터의 수가 나온다
몬스터를 다 잡으면 게임이 종료된다.
플레이어의 hp가 0이돼도 종료된다
이 글에서는 설명만 하도록 하고,
프로젝트를 하면서 느낀점은 다음글에서 쓰도록하겠다.
원래 좀 일찍 올렸어야했는데
까먹고 지금이라도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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