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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과 M이 주어지는데
사각형은 MxN크기니까
M이 가로고 N이 세로다
이거때문에 배열인덱스참조 잘못해서 오류가 떴었다
헷갈리니 조심해야한다
나 같은 경우는 N과 M을 받으면
동적으로 2차원배열을 할당하고
대충 이런식으로 8x8 사각형으로 잘라서 chess1[8][8] chess2[8][8]에 할당한다
가로로 먼저 이동하고
세로로 한칸내려오고 또 가로로 1칸씩이동하면서
각각 chess1[][]에는 왼쪽위가 B일때 chess1[][]에는 왼쪽위가 W일때를 가정하고
바꿔야할 칸의 개수를 각각 구했다
왼쪽위가 B이면
대충이런식으로 행이 0,2,4,6 짝수이고, 열이 0,2,4,6 짝수이면 B
행이 짝수이고 열이 홀수이면 W
행이 홀수이고 열이 짝수이면 W
행이 홀수이고 열이 홀수이면 B
chess1[i][j]를 비교했을때 맞으면 개수를 세지않고
다르면 개수를 세준다
chess2[8][8]은 왼쪽위가 W라 살짝 다른데
아무튼 비슷한 방법으로 chess1[][]의 바꿔야할 개수, chess2[][]의 바꿔야할 개수를
8x8로쪼개가면서 구하고 최솟값을 저장해주는방식으로 풀었다
코드는 너무 못짰다..ㅋㅋㅋ
나처럼 짜지마시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Paint(char arr[][8],char);
int main() {
char chess1[8][8];
char chess2[8][8];
int min = 9999;
int paint1 = 0, paint2 = 0;
int m, n; //m은 가로 n은 세로
cin >> n >> m; //n은 세로(행) m은 가로(열)
char** arr = new char* [n];
for (int i = 0; i < n; i++) {
arr[i] = new char[m];
}
for (int i = 0; i < n; i++) {
for (int j = 0; j < m; j++) {
cin >> arr[i][j];
}
}
for (int i = 0; i <= n - 8; i++) {//i는 세로
for (int j = 0; j <= m - 8; j++) { //j는 가로
paint1 = 0; paint2 = 0;
for (int k = i; k < i + 8; k++) { //k는세로
for (int l = j; l < j + 8; l++) {//l은 가로
chess1[k - i][l - j] = arr[k][l]; //체스 각각복붙
chess2[k - i][l - j] = arr[k][l];
}
}
paint1 = Paint(chess1,'B'); //왼쪽위가 B
paint2 = Paint(chess2,'W'); //왼쪽위가 W
if(paint1>paint2)
paint1 = paint2;
if (paint1 < min) {
min = paint1;
}
}
}
cout << min;
return 0;
}
int Paint(char arr[8][8],char c) {
int paint = 0;
if (c == 'W') { //왼쪽위가 W
for (int k = 0; k < 8; k++) {
for (int l = 0; l < 8; l++) {
if (k % 2 == 0) { //짝수행일때
if (l % 2 == 0) { //짝수열일때
if (arr[k][l] == 'W')
continue;
else
paint++;
}
else { //홀수열일때
if (arr[k][l] == 'B')
continue;
else
paint++;
}
}
else { //홀수행일때
if (l % 2 == 0) { //짝수열일때
if (arr[k][l] == 'B')
continue;
else
paint++;
}
else { //홀수열일때
if (arr[k][l] == 'W')
continue;
else
paint++;
}
}
}
}
return paint;
}
else { //왼쪽위가 B
for (int k = 0; k < 8; k++) {
for (int l = 0; l < 8; l++) {
if (k % 2 == 0) { //짝수행 짝수열 B 짝수행 홀수열 W
if (l % 2 == 0) {//홀수행 짝수열 W 홀수행 홀수열 B
if (arr[k][l] == 'B')
continue;
else
paint++;
}
else { //홀수열일때
if (arr[k][l] == 'W')
continue;
else
paint++;
}
}
else { //홀수행일때
if (l % 2 == 0) { //짝수열일때
if (arr[k][l] == 'W')
continue;
else
paint++;
}
else { //홀수열일때
if (arr[k][l] == 'B')
continue;
else
paint++;
}
}
}
}
return paint;
}
}
생각하지 않고 근성으로 풀어버린자의 최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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