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다하다 크롬캐스트 오류를 블로그에 쓸 날이 오다니

나는 무슨 오류를 잘 겪는 재능이라도 있는걸까

그냥 사서 hdmi에 꽂고 연결만하면되는데

왜 이런 오류가 뜨는거지

 

 

Chromcast과(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법을 알고싶으신분은

밑으로 가주세용

빨간색 글씨로 표시해놨습니다

 

 

 

 

 

 

우선 내가 겪었던 오류를 하나씩

말해보면

1.신호 없음 오류

 

이럴때 확인해봐야할 것

1. 셋톱박스의 전원을 켰는가?

2. 외부입력을 눌러 크롬캐스트를 연결한 HDMI(1,2,3...?)로 화면이동을 했는가?

3. 크롬캐스트의 배터리가 0%인가?

 

나의 경우 3번이었다

셋톱박스의 전원도 켰고 크롬캐스트를 HDMI2번에 연결하고 

외부입력을 눌러 HDMI2번으로 이동했건만.. 오류가떴다

 

나는 당근마켓을 통해 중고로 크롬캐스트를 구매했다.

사실 Chromcast 통신오류도 중고로 구매해서 일어난 일인데,

나처럼 중고로 사지 않고, 제대로 해외직구로 사신분들은 이런 오류가 안 발생할 것이다

그렇다

배터리가 충전되어있지 않았다

크롬캐스트를 TV에 꽂았을때 저 하얀색 LED가 켜져있는지 확인해야한다

 

 

 

 

 

여기까지 했으면

이런화면이 떠야한다

그런데

나는 처음에 이 화면이 뜨지않았다

 

 

 

 

바로 이 화면이 떴고,

나는 구글홈을 설치해

연결하려했지만

 

 

이 오류가 떴다

 

 

 

 

 

그 다음에 내가 시도한 것

1. 구글Home 삭제 후 재설치

2. 공유기 전원 껐다 켬

3. 공유기 초기화

3. 셋톱박스, 공유기 관련된 플러그 다 꼈다 빼기

4. 크롬캐스트 꼈다 다시 끼기

5. 구글 Home 집 삭제 후 새 집만들기

6. 구글 아이디 변경후 새로운 집 만들고 재시도

7. 핸드폰 재시작 후 연결

8. 핸드폰 비행기모드 설정 후 재시도

 

일단 생각나는게 이정도인데..이거 다 했는데도

이거가 계속 떴다

한 10번넘게 이 화면을 본 거같은데

진짜 킹받았다

왜 나에게 이런 시련을????

이거 중고로 판 사람이 고장난거 준거아니야?

아니면 내 TV가 오래된거라 크롬캐스트랑 연동이 안되는거 아니야?

아 그러면 애초에 크롬캐스트 지원이 안되는 거였나 생각했다..

내 37000원은 그럼 어떻게된거지

하며 현타가 왔다

 

그러다가 할 수 있는거 다해보고 할 게 없어서

구글 검색 유튜브 검색을 했는데

이상한걸 발견했다

 

처음 산 사람들은

오른쪽의 화면이 아니라 왼쪽의 화면이 뜬다는거다

나는 처음 연결했을때 바로 오른쪽화면이 떴다

뭔가 이상했다

그래서 생각했다

이거

중고로 샀으니까 원래 쓰던사람이 쓴 기록이 그대로 남아있는거아니야?

그래서 내가 연결한게 안되는 건가

생각이 됐다

 

 

 

여기서 부터 통신오류 해결하는부분입니당!!

 

 

 

그래서

크롬 캐스트 초기화방법을 구글에 쳐봤는데

할렐루야!!!!!!

 

나 같이 하도 오류를 많이 겪은사람은

느낌이 딱 올때가 있다

이거다

이거 하면 될거같다

보통 이런 예감은 대체로 맞는다

 

 

요 깜찍한 버튼을 꾹 누르면

LED 등이 주황색으로 바꼈다 하얀색으로 다시 바뀐다

그러면

 

이런화면이 뜬다

 

 

그 후엔 보다시피

연결이 잘 된다

 

즉 나의 경우 Chromecast과(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오류는

중고로 크롬캐스트를 사고

크롬캐스트 초기화를 하지 않아 생긴 오류이다

아마 새 제품을 사면 바로 연결됐을것이다..

나처럼 중고로 산 사람들은 크롬캐스트 초기화를 먼저 하도록 하자

 

 

 

그리고 느낀건데

난 왜이렇게 오류를 많이 겪지

오류를 많이 겪는 재능이 있는게 분명하다

오류를 겪을땐 정말 개빡치지만

그걸 해결해냈을때 쾌감은 마약과도 같다

근데 난 가능하면 오류없이 하고싶다....

블로그를 하는 입장에서 오류가 발생해준거는 소잿거리로 좋긴하다

 

기쁨의 월-E 시청

월-E는 띵작이다 디즈니가 픽사를 뛰어넘을 수 없는 이유가 여기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